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책 대출

2차 긴급재난지원금 미취업 청년 50만원 신청

반응형

2차 긴급재난지원금 미취업 청년 50만원 신청



2차 긴급재난지원금 미취업 청년 50만원 신청

2차 긴급재난지원금 미취업 청년 50만원 지급합니다. 단 조건이 있는데요. 기준중위소득 120%이하 미취업 청년에 50만원씩 지급으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중복 수령 가능합니다. 정말 어썸 헤택이네요. 


한정된 재원 상황을 감안해 대상은 중위소득 120%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제한한다. 기준중위소득 궁금하시죠? 아래를 참고하세요!!



기준중위소득

"18~34세 청년 모두에게 줄 순 없기 때문에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4인가구 기준 월 569만9000원)인 청년들에게 지급한다."


● 상관관계 밝혀보자
한정된 재원과 미취업 상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한 것인지 확인이 불분명하다는 점이 고려됐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우 코로나19 에 따른 매출의 급감여부가 명확히 드러나지만, 취업 여부와 코로나 전후 상황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기는 매우 어렵다.


기준중위소득 120%이하 가구 미취업 청년은 약 10만면 정도로 파악된다. 이들에게 50만원씩 지급할 경우 500억원 가량의 재원이 소요될 전망이다. 나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기준중위소득
 
서두에 말한 것처럼 희소식!!!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는 사람들도 2차 재난지원금(청년구직활동금)을 중복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만 18~34세 미취업 청년에게 월 50만원씩 6개월간 지급하는 제도로, 학교를 졸업ㆍ중퇴한 지 2년을 넘지 않으면서 중위소득 120% 이하인 청년들이 지원 대상이다. 기존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는 청년들이 지원금을 한 달 추가로 더 받는 내용이 된다.


● 일회성 현금 지급의 효과
구직활동 연계성이 떨어지고 단순 생활보조비로 쓰일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사업성과 평가 및 모니터링' 결과를 보면 지원사업 참여자들이 지원금을 가장 많이 쓴 항목은 식비(58만2983회), 소매유통(47만9878회), 인터넷 구매(23만672회), 교통비(5만5803회) 등이었다.


중복 지급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
"일회성 현금 지급은 오히려 실업을 장기화시키고, 실업률을 높이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놀았음, 쉬었음 등을 구분하지 않고 소득으로 끊어서 일회성 현금 지원을 하면 결국 세금 부담만 늘어나게 된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은 교육훈련과 연계시켜야 한다"며 "그래야 재정을 과도하게 쓰지 않으면서 효과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한편 정부는 내년부터 시행할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시범사업 형태로 이번 대책을 추진한다. 일종의 시범이다. 내년 1월부터 시행에 들어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예산으로는 이미 8286억원이 편성되어 있다. 


관심있게 연관되어 보는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차 긴급재난지원금
2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청년구직활동지원금
2차 긴급재난지원금 미취업청년
2차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미취업청년 : 네이버 통합검색

'미취업청년'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다주택자 취득세 개정

종부세 종합부동산세 기준

DTI 계산기 총정리

6·17 전세대출 규제 10일 적용 유주택자

종부세 계산기 계산 기준 :: 1가구2주택 1가구3주택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이자계산기 금리계산기

아파트 재산세 계산기 :: 재산세율 부과기준 납부시기

청약점수 계산기 청약홈 사이트 접속 및 꿀팁

반응형